포트폴리오

본 인 뉴욕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션디자인 시각디자인 프론트엔드 영상편집

갓 태어난 아기 소중한 첫 걸음들을 축복하고 기록하기 위한 총체적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로고, 블로그, 포토그래피, 인터뷰.

역할:

디자인, 개발, 아트디렉션, 영상기획/촬영/편집

배경:

임신 기간 동안, 우리 부부는 부모가 되는 일과 아이가 자라나는 일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예비 부모가 된 입장에서, 각자의 어린 시절에 대한 기억들이며 서로의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 그 부모님들의 어린 시절에 대한 사연을 주고받는 시간들이 뜻깊게 다가왔습니다. 이야기가 쌓여갈수록, 드문드문 남아있는 어릴 적 사진들 몇 장들을 제외하고는 우리 성장 과정을 담은 미시적 역사가 거의 남아있지 않다는 것을 생각하게 됐고. 부모로서 성숙해 나가는 우리들의 성장, 세상에 도착해서 꾸준히 자라 나가는 아이의 성장 과정을 꾸준히 기록하는 노력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과정:

구체적인 기획이 없었음에도 이름을 짓고, 로고를 디자인하고, 인터뷰를 촬영하고, 사진 블로그를 구축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은 자연스럽게 꼬리를 물고 진행되었습니다. 최초로 대외적으로 공개된 웹사이트는 임신 소식 발표였고, 이 미니사이트는 추후에 메인 블로그 사이트로 통합되었습니다. 영상물이 누적될 것을 감안하여 유투브 플레이리스트가 독자적으로 준비되었고, 우리 부부와 아이의 소소한 성장과 일상들을 블로그와 유투브에 기록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